본문 바로가기

건강 제품

혀클리너 추천과 헛구역질 안하고 혀닦는 팁, 갈라지는 이유

반응형

 

 

덴티오 3중날 혀클리너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저의 고민이자 현대인들의 고민인 백태 끼는 이유와 혀 갈라짐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제가 쓰는 클리너에 대한 이야기와 헛구역질 안하고 닦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해 드릴게요!

저는 옛날에는 혀에 갈라짐이 없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중앙에 갈라짐이 생겼어요. 갈라진 정도가 깊지는 않지만 사라지지도 않더라구요. 그래서 왜 생기나 하고 알아봤더니 침증발량이 많아 구강건조증이 생기면 갈라지다고 해요. 중앙이 아니라 가장자리나 윗면에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받아 심장에 열이 생겨 혀가 말라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저첨럼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해 역류성 식도염이 있거나 위염, 당뇨병이 있는 분들도 생길 수 있습니다. 영양부족이나 피로가 누적되면 생기기도 하구요. 또 저처럼 비염이 있는 분이나 코막힘 코골이를 하시는 분들도 구강건조증이 발생한다고 해요

현대인하면 스트레스와 역류성 식도염, 피로누적을 빼 놓을수 없는데 정말 큰일이에요..

침증발량이 많아 구강건조증으로 갈라지면 구취가 심하게 날 수 있고 입안의 혀가 바짝바짝 마르며 쓴 증상이 나타나고 그대로 방치하면 미각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해요ㅜ 먹는 낙으로 사는데ㅠㅠㅠㅠ

또 혀가 갈라지면서 통증이 심하며 피가 날때도 있지만 아무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저도 통증도 없고 어느순간 보니까 갈라짐이 있는 것을 발견한 것처럼요. 또 입안 궤양이 생겨 충치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해요. 저도 얼마전에 과자 먹다가 이가 아팠는데 이게 이유가 될 수도 있겠네요ㅜㅜ 

 

 

 

아쉽게도 딱히 정해진 치료는 없다고 해요. 충분한 휴식,수면, 영양섭취가 답이고 자극적인 음식과 치약을 피해야하며 수분이 부족하니 하루 2L의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한다고 해요. 혀를 닦을때도 자극없도록 살살 닦아줘야하구요.

충분한 수면과 영양섭취, 물까지 전부 제가 못지키고 있는거 투성이네요 여기에 스트레스성 역류성 식도염에 비염에,, 완전 종합병원...ㅎ

원래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이 귀찮아서 물을 자주 안먹는 편인데 일단 구강건조증을 최대한 완화시키기 위해 지금 노트북 옆에 물 2L를 갖다놓고 수시로 먹고 있어요. 요즘은 자기 전에 누우면 목이 자꾸 타고 잠들기 직전에 목말라서 일어나요ㅜ 구강건조증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고 충분한 수면을 못하니 구강건조증이 더 심해지고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어요...

 

 

자 그럼 이제 클리너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커먼하우스(common haus)의 만능 혀클리너라는 상품으로 이 제품을 사용한지는 좀 됐어요. 이 제품을 처음 알게 된 것은 SNS 광고였고 다른 클리너보다 좋아보여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 당시 3+1 으로 할인하고 있어서 그렇게 시켰고 시킨지 오래되어서 가격이 얼마인지는 기억이 안나네요ㅜ 지금은 3개째 사용중이고 한개 남았어요 ! 남은 한개를 사용할때쯤에 다시 시키려구용

 

 

저는 유치원때 처음 클리너를 사용했고 그 당시 클리너에 대한 제 인상은 헛구역질만 나고 잘 닦이지도 않는다. 였어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칫솔만 사용했죠. 그런데 칫솔로 닦으면 칫솔모가 혀의 돌기에 상처를 입힐 수도 있고 혀를 강하게 압박하여 구토를 유발할 수도 있고 혀의 세균이 치아와 잇몸에 옮겨 갈 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 제품을 빨리 구입했습니다!

 

 

 

 

얇고 긴 형태에요! 색상과 디자인도 예뻐요! 보면 다른 제품들과 달리 3중으로 날이 있어요. 면적도 넓기 때문에 몇번만 긁어내면 깨끗해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상세페이지를 보니까 3.3cm의 넓은 면적의 헤드로 혀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하여 구토 유발을 최소화 시킨다고 하네용

 

 

옆면을 보면 휘어있죠? 이렇게 디자인 된 이유는 구강 내 깊은 곳까지 사용가능하게 하며 구토 유발을 줄이기 위해 각도를 틀었다고 해요. 저는 구토 유발을 줄인다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어 구매했어요. 각도는 160도라고 하네욤.

 

 

 

 

헤드를 확대해서 보면 3가지 날이 모두 다르게 생겼죠?이 3중 특수날이 혀 사이사이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한다고해요.

좀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가장 작은 부분의 날이 설태를 한번 쓸어주고!

중간의 날이 닦이지도 않는 부분을 한 번 더 모아서 쓸어주고!

제일 긴 부분의 날이 마지막으로 긁어내서 더 깔끔하게 백태를 제거한다고 해요.

사용법은 그냥 긁어내는 것이지만 자극이 안가도록 살살하는것도 꼭 잊지말고 기억해두세요!!

 

 

위에 있는 제품은 방금 꺼낸 새것이고 그 밑에 있는 클리너는 제가 사용했던 것입니다! 자세히 보면 위에 있는 것과 다르게 밑에 있는 것은 많이 뭉툭하죠?

클리너는 2~3개월에 한번씩 교체해 주라고 쓰여져 있는데 그 정도 기간을 사용하면 위와 같이 뭉툭해지기 때문에 닦는 느낌이 약해져서 굳이 날짜를 세지 않아도 버리게 돼요.

 

솔직한 후기를 말하자면 완벽하게 백태가 다 사라지지는 않지만 분명히 백태를 없애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저도 처음에 사용하고 이렇게 깨끗하게 닦인다고? 하고 많이 놀랐어요. 꽤 괜찮은 제품이에요.

 

++++이제 구역질 안하고 닦는 팁에 대해 말하자면 닦을때 혀를 살짝 잡아 고정시키고 닦는거에요!

간단하지만 정말 효과가 좋은 방법이에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칫솔로 닦아도 헛구역질이 안나와요!

아마 신경이 손가락으로 잡은 부분으로 집중되어서 그런거 같아용 :)

 

참고로 저는 클리너만 사용하기는 찝찝하고 아쉬워서 칫솔로 닦은 후 클리너로 한번 더 닦는 편이에요~!

 

 

덴티오 3중날 혀클리너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