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미용

인아웃라인 쌍수 앞,뒤트임,안검하수,눈매교정 붓기 빨리 빠지는 후기와 부작용

반응형

 

2020/04/17 - [화장품, 미용] - 올리브영 클리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01, 02 아이섀도우 발색 후기

 

올리브영 클리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01, 02 아이섀도우 발색 후기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ㅎㅎ :D 오늘은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클리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01 들숨에 음영 날숨에 그음함과 02 코랄학계의 핑크정설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둘��

marupku.tistory.com

 

*** 위의 글로 가면 최근 제 눈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재수술 후의 눈을 보시려면 아래의 글로 가시면 됩니다.///

 

2022.01.06 - [화장품, 미용] - 분당 쌍수 잘하는 곳 쌍커풀 완전 절개 재수술 1일~2달 솔직 후기

 

분당 쌍수 잘하는 곳 쌍커풀 완전 절개 재수술 1일~2달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오늘은 쌍커풀 재수술에 대해서 이야기할거에요ㅜ 저는 2020년 1월 8일쯤 첫 쌍수를 했습니다. 이때는 부분절개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1년정도는 그래도 괜찮았어요,,

marupku.tistory.com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D 벌써 2020년 2월이네요~ 시간이 참 빠른거 같습니다!

수술 후 빨리 이 글을 쓰고 싶어서 손이 아주 간질간질했어요. >< 시간이 언제 가나 붓기는 언제 빠지나 하면서요.

저는 2020년 1월 8일 오후 2시쯤 수술을 했고 오늘은 쌍수한지 25일째 되는 날입니다!

저는 자연스러운 인아웃으로 라인을 잡았어요.

 

 

이 사진은 쌍수후 3주차 즉 21일째 되는 날 눈을 편안하게 뜨고 찍은 사진이에요. 3주치고는 많이 자연스럽네요. ㅎㅎ 

약간 노란 조명 밑에서 찍었더니 그림자도 지고 피부도 노랗게 나와서 그렇지 실제 눈은 이것보다 예쁘게 자리 잡혔습니다!

 

 

이 사진은 다음날 병원가서 거즈 떼고 눈곱 떼고 찍은 사진입니다.

첫째날은 위에 거즈로 붙여놔서 눈도 뜨기 힘들기도 했고 아파서 사진은 안찍었습니다.

보면 그냥 편하게 눈 뜨고 찍은 사진 같지만 사실은 젖 먹던 힘까지 짜내서 안간힘을 쓰고 눈을 뜬 사진이에요. 이 때 눈 뜨기 정말 힘들었어요.

눈곱도 진짜 많이 꼈습니다. 그래서 실장님이 제 눈 소독해주시면서 식염수도 챙겨주셨어요.

식염수와 면봉을 이용해서 눈곱 떼는거 심할때만 하고 자주 하지 말라고 했는데 저는 원래 안구건조증이 있었고 앞트임에 뒤트임 쌍수까지 하면서 눈이 많이 커져서 눈이 훨씬 더 건조해져서 그냥 자주 했습니다. (여러분은 자주하지 마세요. 쌍수 하고 얼마 안되어서 눈 많이 건들면 안좋대요.)

 

 

3일차에요! 확실히 2일째보다는 눈동자도 더 많이 보이고 붓기가 빠진게 보입니다.

하지만 이때도 눈에 힘 엄청 주고 안간힘을 쓰면서 눈을 떴어요.

2~3일차까지는 눈물도 많이 나와요. 얼음팩 위에 곽티슈 휴지 2겹 겹쳐서 눈 위에 올려놓고 팩 떼면 휴지 위에 노랗고(눈곱) 빨간(피) 눈물 같은게 묻어나와요. 의사선생님께 여쭤보니 눈물이 나오는 이유는 앞트임 뒤트임을 하면서 눈물샘이 작아져서 그렇다고 하네요. 2~3일 정도만 그러니까 걱정 안하셔도 돼요.

눈곱 정말 흐르듯이 나옵니다....

 

 

4일차입니다~ 눈 충혈도 심하고 사진상 보이진 않았지만 결막부종도 있어서 흰자 부분이 노랬어요.

좀 걱정되기는 했지만 이제 겨우 4일차이니까 많이 바라지 않고 열심히 얼음찜질 했어요!

저는 얼음찜질을 진짜 오래했어요. 저는 얼음팩 올려놓고 유튜브 켜놓고 1~2시간 자고 바로 다른 팩으로 갈아서 앉아서 팩하고 이거를 실밥 풀기 전까지 무한반복했어요. 잠도 10일 넘게 앉아서 잤습니다. 제가 원래 오래 앉아있는거를 잘해서 지루하진 않았는데 활동적인 저희 언니는 쌍수하고 움직이고 싶어서 미치더라구요. 이때 크라임씬 생방으로 무한재생으로 돌아가서 나무 행복했어요.

제 친구는 3일동안 앉아서 잤다는데 저는 붓기를 더 빨리 빼고 싶어서 좀 오래동안 앉아서 잤어요.

2주정도 앉아서 자면 붓기 많이 빠진다는 말도 있어서 2주 채워보려고 했는데 꼬리뼈랑 허리가 너무 아파서 도저히 안되겠어서 결국 10일정도만 앉아서 자고 포기했습니다.

 

 

5일차 입니다! 확실히 눈 멍이 많이 빠졌죠? 다시 눈곱 얘기를 하자면 저는 안구건조증도 원래 많이 심했고 눈 수술 후 눈이 많이 커져서 눈이 미칠듯이 건조했어요.

눈이 건조하면 눈곱이 많이 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눈곱 떼느라 하루에 면봉 20개 넘게 사용하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의사쌤이 눈 건들면 안된다고 하셔서 안건들고 싶었는데 불편하고 아파서 뗄 수 밖에 없었어요. 대신에 진짜 조심스럽게 최대한 눈 안건들였습니다.

 

 

 

 

6일차에요~ 눈이 많이 부어있어서 쌍커풀 끝부분이 2겹으로 되어있었는데 그것도 점점 얇아지고 있어요!

저는 이때부터 미친듯이 건조했어요. 하.. 안구건조증이 있으신 분은 좀 더 신중하게 쌍수를 고민하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건조해 미칩니다.

 

 

7일차! 드디어 실밥을 풀었어요~~!! 실밥 풀기 전까지는 가만히 있다가도 갑자기 아팠는데 실밥 풀고 나니까 아픈것도 덜하고 눈이 조금 더 편했어요. 눈이 너무 건조해서 사진 찍을때 빼고는 거의 감고 있거나 작게 뜨고 턱 들고 다녔어요.

인공눈물도 진짜 많이 썼는데 제일 많이 썼을때가 하루에 8개나 썼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은 4개 쓰고 다다음날은 2개 쓰는 등 점점 줄더니 지금은 하루에 1개만 쓰거나 아예 안쓸때도 많아요. 눈곱도 아침에 일어났을때 떼고 씻고 나서 자기 전에 떼고! 굉장히 행복합니다.

눈크기에 익숙해질수록 건조한 것도 줄었어요. 

 

 

앞트임 부분에 흉터와 딱쟁이는 그대로이지만 멍은 많이 빠졌죠? 하지만 이때도 결막부종과 눈충혈이 있을때에요.

아 그리고 눈썹 힘으로 눈뜨지 말고 눈 힘으로만 눈 뜨는거 연습해야지 나중에 쌍커풀이 안풀린대요. 한달동안은 눈 최대한 안건들여야해요. 조금만 세게 잡아당겨도 눈 바로 풀린대요. 한달 후부터는 괜찮은데 눈 힘이 약하면 풀린대요.

 

 

7일8일 눈 붓기 비교를 위한 사진이에요. 둘다 눈에 안간힘을 주고 뜨고 있는거에요. 실밥 제거한 당일과 그 다음날 사진인데 붓기가 좀 많이 빠진거 같지 않나요?

실밥 제거 전에는 얼음팩으로 찜질해야하고 실밥 제거 후에는 온찜질을 해야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멍도 빨리 빠지고 붓기가 빠진다고 해서 저는 온찜질을 했는데 실밥 풀고 나서는 상처가 아물려고 그러는지 눈이 많이 간지러워요

눈이 간지러울때는 얼음찜질을 해야한대요. 그래서 온찜질을 하다가도 눈이 간지러우면 바로 냉찜질했어요!

온찜질할때 전자레인지에 찜질팩 1분정도 돌렸는데 손으로 만지면 뜨겁고 눈에 올리면 미지근해요 혹시 모르니 너무 뜨겁게 하지 마시고 처음엔 30초 돌리고 만져보고 눈에 올리고 본인에게 이 온도가 맞을지 판단하세요~!

 

 

큼직큼직한 기준을 두고 사진을 올렸어요.  "1. 쌍수 다음날 2. 실밥 제거한 당일 3. 쌍수 후 3주 " 이렇게 모아놓으니까 비교가 잘되죠? 지금도 눈 위를 보면 조금씩 땡기는 느낌은 있지만 시간이 갈 수록 그런 느낌도 적어요.

2일차때 소독하러 병원 갔을때 실장님이 위에 보라고 했을때 누군가가 눈을 잡아끄는거처럼? 내 의지가 아니라 스스로 땡겨지는 듯한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무서웠어요.

눈이 짝짝이로 보이는데 제가 원래 짝눈인것도 있고 짝눈이라서 눈부은것도 왼쪽이 더 붓고 더 천천히 빠지더라구요.'


'이제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좀더 자세히 풀게요.

 

 

이 사진은 3주차 사진의 왼쪽 눈이에요 안쪽의 빨간 결막이 보이죠? 25일째인 지금도 결막이 노출되어 있어요.

2주정도 됐을때 결막노출이 너무 심하게 되어있어서 병원에 전화해서 이거 괜찮은거 맞냐 수술 잘못된거 아니냐 물어봤는데 그런거 아니고 3~4주면 결막이 알아서 내려간다고 하셨어요. 

근데 확실히 처음 결막이 노출된걸 알았을때보다 지금이 결막이 덜 보여요. 아직 약간 불안하지만 차분하게 기다려보려구요.

 

+추가) 지금은 2020.03.08 이고 며칠 전 성형외과를 다녀와서 의사선생님께 다시 물어봤는데 최소 3달이 걸리고 눈 뒤가 더 붙어 있을 수록 회복되는데 더 오래걸린다고 합니다. 저 역시 아직 결막이 다 내려가지 않았어요.

 

 

4일차 사진이에요. 제가 동그라미 쳐 놓은 부분이 눈충혈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저희 언니는 눈충혈이 없던거 같은데 저는 유독 심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충혈된거 사라집니다!

결막부종은 뒤트임을 하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에요. 오래갈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사라졌던거 같아요. 25일째인 지금은 눈충혈도 결막부종도 없는 깨끗한 흰자에요!

실밥 푸는거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쌍커풀 부분 실밥 제거는 안아파요. 그리고 앞트임 부분도 별로 안아프고 따끔한 정도입니다. 근데 와 뒤트임 장난없어요. 뒤트임 실밥 제거 진짜 아픕니다...

병원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제가 했던 병원은 실밥제거 작은 칼로 한대요.

뒤트임>>>앞트임>쌍커풀 순서로 실밥 푸는게 아파요 수술할때도 마취 살짝 풀렸을때 뒤트임이 젤 아프더니,, 실밥도 뒤트임이 젤 아파요. 그쪽 살이 젤 연해서 그렇대요.

 

 

 

음 어느정도로 아프거나 겁날지 가늠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자랑을 좀 해볼게요...ㅎㅎ

저는 수술 당일에도 안떨렸고 수술대 위에 누워도 안떨렸어요. 수술실 들어가기 전에도 핸드폰 게임했고 들어가서 주사바늘 꽂거나 제 몸을 고정할때도 간호사 언니랑 탈색얘기하고 다이어트 얘기하면서 편하게 있었어요 .

또 쌍수할때는 라인을 확인하기 위해서 한번 깨우는데 그때도 그냥 조용히 시키는대로 했어요. 고개 돌리라면 돌리고 눈 뜨라면 뜨고 저기 보라그러면 저기 보는 등 말을 잘 들었습니다.

눈 앞에 제 눈을 꼬매고 있는 실이 왔다갔다 하고 의사쌤이 간호사 언니한테 칼 달라는 소리도 들렸어요. 그 얘기를 들어도 저는 아무렇지 않더라구요.

 

의사쌤도 수술 끝나고 저희 엄마한테 가셔서 완전 베스트 환자라고 여태 의사 생활 하면서 저같은애 처음 본대요.

근데 병원에서는 저처럼 울지 않고 조용히 수술받는 애를 좋아한대요. 울면 눈이 부어서 라인 잡기가 힘들대요.

그니까 무서워도 울지 마세요. 이거 그냥 한순간이고 쌍수는 다른 수술보다 비교적 안전하니까 안무섭고! 이렇게 생각하면 괜찮을거에요 ^0^

 

 

수술하기 전 제 눈이에요! 저 사진은 렌즈 + 아이라인 + 섀도우 + 사진 어플 + 포토샵 까지 한 눈입니다.

저는 속쌍도 없는 완전 무쌍이었어요! 눈화장을 하면 눈 안에 다 묻히기 때문에 아이라인도 두껍게 그리고 뷰러도 엄청 바짝하는데 티도 안나고 금방 쳐지고 섀도우도 진한 갈색 위주로 해서 두껍게 칠했어요.

제 눈에는 괜찮아보였는데 엄마는 맨날 눈화장 진하다가 연하게 하라고 하는데 연하게 하면 얼굴이 너무 밋밋해서 맨날 진하게 화장했죠.


 

벌써 25일이나 됐지만 아직 화장을 해본적이 없어요. 저는 안전하게 한달 지나고 하려구요! 어차피 지금 갈 곳도 없고 ㅎㅎ

제 친구는 아이라인 그릴때가 젤 설렜다는데 저는 뷰러가 가장 설레고 그다음은 섀도우가 기대됩니다. 이제 화장품 엄청 지를거에요.

1,3번째 무쌍 사진은 셀카이고 2번째 무쌍 사진은 친구가 찍어준건데 저거 눈썹 힘까지 사용하진 않았지만 제 나름 눈 가장 크게 뜬거에요...ㅎㅎ

 

저는 붓기 빼기 위해 호박죽, 호박즙, 물 많이 먹기, 밤산책, 온찜질, 냉찜질 등을 했는데 가장 효과봤던건 냉찜질인거 같아요. 밤산책도 좋긴한데 저는 초반에 6번정도 나가고 쭉 안나갔어요. 솔직히 저는 밤산책 효과 크게 못봤는데 저희 언니는 많이 봤어요. 약간 케바케입니다.

온찜질은 눈 간지러워서 몇번 안해서 잘 모르겠고 호박죽은 원래 죽을 안좋아해서 2~3일 먹고 그것도 꾸준히 안먹었고 호박즙은 꾸준히 먹었어요. 맛있어서 그런지 잘 먹었어요. 잘 알아보고 좋은 제품 고르세요! 물은 초반에 목이 자꾸 타서 많이 먹긴 했는데 그것도 실밥 풀고 나서는 별로 안마셨어요. 그래서 결론은 제 기준 냉찜질 최고입니다!

 

붓기주사는 2번 놔주셨어요. 한번은 수술할때 링겔에 넣어주시고 두번째는 쌍수 2일차때인가 실밥 풀때인가 놔주셨어요.

안검하수가 나아져서 턱 들지 않는것도 좋고 과장 하나도 없이 말하자면 처음에 거즈 떼고 눈 뜰때 눈썹 힘으로 어떻게 뜨는지 기억도 안났어요.

마지막으로 추가하자면 제가 수술한 병원은 다른 병원이랑 쌍수 방식이 달라서(눈꺼풀 뒤에서 뭘 한다나) 앞붓기 더 빨리 빠지고 뒤트임도 방식이 달라서 안붙는대요.

 


 

+++++ 물이 닿아도 되는건 실밥 풀고 2일후 부터에요! 와 처음 세수할때 얼굴에서 때 엄청 나와요. 며칠동안 세수할때 때 겁나 많이 밀리는데 이마랑 미간, 코, 눈 밑에 볼, 목 부분은 잘못건드리면 눈에 다 자극가더라구요 턱은 막 밀어도 눈에 자극 1도 없어요. 내가 때 밀려고 미는게 아니라 그냥 물세수 가볍게 해도 때 밀려요.. 일주일정도 세수도 못하니까 얼굴에 기름 좔좔이고 저 속건성이라서 세수도 못하고 그냥 그 위에 로션 바르고 피부 엄청 안좋아져요. 피부 안좋아지는 것도 감안하구 쌍수 하세욤 ㅜ

++++++++쌍수 후 아프지도 마세요. 저 지금 코감기 걸렸는데 코 풀때 가끔 앞트임 한 곳 땡겨요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잘 읽으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0^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보는 즉시 바로 답글 달아드릴게요!

다음엔 쌍수 한달 후 3개월 후 6개월 후 그리고 쌍수후 화장한 모습으로 다시 글 쓸게요 히히

 

가격이나 다른 정보가 궁금하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읽는 즉시 바로 답댓글 달아드릴게요!!

 

2020/02/06 - [건강 제품] - 쌍수 후 붓기 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늙은 호박즙, 호박죽 후기와 늙은 호박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쌍수 후 붓기 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늙은 호박즙, 호박죽 후기와 늙은 호박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제가 쌍수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요즘 제 모든 관심사는 쌍커풀 수술 후 '어떻게 해야 붓기가 빨리 빠지나', '언제쯤 자연스러워지나'에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주는 호박즙 후기와 호..

marupku.tistory.com

2020/05/27 - [화장품, 미용] - 쌍수와 뒤트임 후 눈에 난 것은 부작용이나 비립종일까?

 

쌍수와 뒤트임 후 눈에 난 것은 부작용이나 비립종일까?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D 오늘은 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 쌍수는 거의 시술이라고 할 정도로 흔하고 다른 부위에 비해 가장 안전합니다. 하지만 수술대에 누��

marupk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