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미용

쌍수와 뒤트임 후 눈에 난 것은 부작용이나 비립종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D 오늘은 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 쌍수는 거의 시술이라고 할 정도로 흔하고 다른 부위에 비해 가장 안전합니다.

하지만 수술대에 누웠으니 수술이겠죵 ㅎㅎ

저도 올해 1월에 쌍커풀과 뒤트임을 했습니다. 다른 병원과 수술방식이 다르다는 병원에서 수술했고 큰 부작용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쌍수가 아닌 뒤트임 부작용? 중 하나인 비립종과 관련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최근의 일입니다. 한달도 안된 일이에요. 5월 중순정도?

요즘들어 시도때도없이 눈 뒤가 엄청 간지러웠습니다. 전에도 조금씩 간지럽긴 했는데, 최근엔 점점 심해져서 긁지않고는 못배길정도가 됐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들여다보니 뭐가 볼록 났더라구요. 볼록 난거 안에 하얀게 보이기도 하구요ㅜ

그래서 '뒤트임부작용, 뒤트임 뭐가 남' 등등으로 검색하며 이것저것 찾아보니 비립종일 수도 있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럴땐 피부과나 수술을 한 성형외과에 가야한다길래 제가 쌍수한 병원에 당장 예약을 잡고 찾아갔습니다ㅠㅠ

 

 

 

제 모습을 촬영하려고 했는데 초점도 흐리고,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림으로 대체했습니당! :)

예를 들어 이게 평상시의 제 눈이라고 치면

 

 

 

이렇게 까뒤집었을때...!

끝에 이렇게 뭐가 났더라구요.ㅜㅜ

웃긴건 눈 밖의 피부에 난게 아니라 눈 안에 뭐가 났습니다. 눈을 뒤집어까야지 제대로 보이고 평범하게 뜨고 있으면 살짝 보일듯말듯 해요.

병원에서 진료 받을때, 전 완전 긴장해서 '이거 치료 레이저로 하려나, 마취 안하고는 무서운데..' 이러면서 별 생각을 다 하며 누워 있는데

???????? 의사 선생님께서 여드름이라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당황스러워서 " 네?? 여드름이요??? " 이랬더니 원래 뒤트임하고 여드름이 잘 난다고 합니다...ㅎㅎ

이런 얘기는 처음 듣죠? 네 저도 처음 듣습니다,,,,

 

 

 

 

뭐 그렇게 다행스러우면서 허무한 진료가 끝났고 간호사 언니가 이 약을 발라주셨어요.

제가 이거 언제 사라지냐, 약 또 안발라도 되냐고 하니까 간호사 언니가 약 조금 남은거 있다고 하면서 주셨는데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거의 새거더라구요. (이건 제가 꽤 쓴 후 방금 사진 찍은거에요.)

암튼 꾸준히 바른 결과 여드름은 많이 작아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아직 다 사라지진 않았어요ㅜ

간호사 언니가 나중에 짜야될때가 와도 집에서 직접하지 말고 다시 병원 오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런건 피부과 가면 안된다고 성형외과 와야한대요.


제 증상을 다시 한 번 말하자면 많이 간지러웠고, 볼록하게 올라왔고(까뒤집지않아도 잘보일정도로) , 여드름처럼 하얀게 살짝 보임 정도 입니다.

근데 이렇게 하얀것만 보면 비립종이랑 다를게 없어서 저는 당연히 비립종이라고 생각했죠,,,

누가 눈 속에 여드름이 날거라구 생각하겠냐구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 속눈썹 나는 점막에 뭐 나지 않았냐고 물어봤는데,,

네.... 쌍수 후 몇 번 났다가 사라졌어요... 근데 그게 피지가 뭉친거랬나?

음 혹시 오해하실까봐 그러는데 저 잘씻어요. 매일 잘 씻고 쌍수 후에는 눈기름이나 피지 더 잘 닦으려고 면봉 이용해서 기름샘도 잘 닦아주는데 이상하게 피지가 뭉치더라구요,,,,ㅎㅎ

 

 

 


암튼 그 이후에도 무탈하게 잘지내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글로 남기는 이유는 저처럼 쌍수와 뒤트임 후 뭐가 났는데 비립종일까봐 너무 걱정하시는 분들이나, 여드름인걸 알고 집에서 해결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글로 남겨봤어요!

제 게시글이 여러분의 미용과 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D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상이 생겼을때는 꼭 피부과 말고 성형외과로 가세요!!!

 

참고로 첫수술이고 큰 부작용없이 지내고 있으며, 흉살은 사라지고 있는 중입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몸이 완벽히 회복하려면 6개월정도 걸린다고 해서 여유롭게 낫기를 기다리는 중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