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미용

쌍커풀, 뒷트임 수술 후 겨우 1년 눈 풀림, 부작용 솔직 후기 후회, 병원 잘 선택해야하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D 오늘은 쌍커풀 재수술 전 저의 눈 상태가 어땠는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첫수술과 재수술 후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2020.02.02 - [화장품, 미용] - 인아웃라인 쌍수 앞,뒤트임,안검하수,눈매교정 붓기 빨리 빠지는 후기와 부작용

 

인아웃라인 쌍수 앞,뒤트임,안검하수,눈매교정 붓기 빨리 빠지는 후기와 부작용

2020/04/17 - [화장품, 미용] - 올리브영 클리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01, 02 아이섀도우 발색 후기 올리브영 클리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01, 02 아이섀도우 발색 후기 안녕하세요

marupku.tistory.com

2022.01.06 - [화장품, 미용] - 분당 쌍수 잘하는 곳 쌍커풀 완전 절개 재수술 1일~2달 솔직 후기

 

분당 쌍수 잘하는 곳 쌍커풀 완전 절개 재수술 1일~2달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오늘은 쌍커풀 재수술에 대해서 이야기할거에요ㅜ 저는 2020년 1월 8일쯤 첫 쌍수를 했습니다. 이때는 부분절개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1년정도는 그래도 괜찮았어요,,

marupku.tistory.com

 

 

왼쪽 눈

 

이때 좀 피곤한 상태여서 눈 자체가 빨갛긴 한데 그 부분 말고 제가 동그라미 친 곳을 봐주시면 됩니당~

이 사진은 저의 왼쪽 눈인데요. 빨간 동그라미를 보면 딱 봐도 이상하죠?

저는 2020년1월8일에 쌍커풀, 뒷트임, 눈매교정, 앞트임, 안검하수를 했었습니다.

사실 뒤트임은 정말 하기 싫었어요. 근데 병원에서 자꾸 하라고 하더라구요. 안하면 눈 안예쁘다고 하면서요.

뒤트임은 다시 붙는다는 말도 있고 부작용이 많다는 말을 워낙 많이 들었던터라 절대 안하려고 했고 애초에 할 생각이 진짜 눈곱만큼도 없었는데 제가 수술했던 병원의 실장님과 원장님의 계속된 권유에 결국 마음이 흔들려 선택했습니다..

다시 돌아가면 절대 안할거에요. 물론 해서 눈이 조금 더 커지긴 했지만 안했어도 큰 차이는 없을거 같거든요.

미미한 효과에 비해 제가 가져가는 부작용과 부담이 컸어요ㅜ 사진을 보면 빨갛게 흉살이 있는데 수술한지 2년이 된 지금도 여전합니다. 눈이 뒤집어까져서 그런지 더 예민해지고 간지러워요. 정말 이 부분이 매일 간지러워요.

병원에서는 수술 후 몇 달 안에 괜찮아진다고 하더니 전혀 괜찮아지지 않았구요. 흉살, 부작용 이런거 전.혀 없다더니 나중에 재수술 상담하러 갈때는 안빨게 지면 뒤트임을 왜하냐고 하더라구요. 저를 되게 예민한 사람 취급하면서요.

근데 솔직히 누가 눈 빨개지고, 매일 가려워서 하루에 몇번씩 안긁으면 미칠거 같고 싶어서 뒤트임 수술을 하나요.ㅎ

 

오른쪽 눈

 

이 사진은 오른쪽 눈의 사진입니다. 왼쪽 눈 사진과 비교해보면 쌍커풀도 크죠? 왼쪽은 진작에 다 풀려서 아주 얇지만요.

여기 사진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보면 뭐가 났어요. 화질상 흐린 점 양해 부탁드려요.

이것도 병원에서는 수술 후 몇달 안에 다 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그 뒤로도 안사라져서 재방문했는데 약 사서 바르라고 하길래 열심히 발랐는데 안사라지고 그대로에요.

그래서 이번에 재수술할때 이 부분을 레이저로 지지기로 했습니다. 2020년도에 처음 수술할때 뒤트임할때 레이저로 했는데 안아팠거든요? 근데 이번엔 진짜 겁나 아프더라구요. 진짜 일부러 마취 제대로 안해줬나ㅡㅡ

암튼 그래서 레이저로 눈을 지졌어요. 근데 재수술을 한지 2달이 됐는데 아직도 여전해요. 크기는 좀 작아졌지만 여전히 볼록합니다. 병원에 물어봤더니 또 몇달 안에 사라질거래요.

사실 전 이 말 안믿어요. 그냥 제가 평생 가져가야줘 뭐 어쩌겠어요. 아무리 그쪽에서 하라고 했어도 결국 선택한건 저인데 ㅋ

 

좌/우

 

이번엔 두 눈을 같이 찍었습니다! 확실히 왼쪽이 빨게 잘 보이죠? 각각 한쪽 눈씩 하자가 있네요 ㅎ

쌍커풀 크기도 보시면 오른쪽은 괜찮은데 왼쪽은 풀려서 하나도 안보이죠? ㅎㅎ

사실 오른쪽 눈도 거의 속쌍처럼 얇아졌지만 풀리진 않았어서 왼쪽도 오른쪽 눈만큼만 됐으면 절대 재수술 안했을텐데..ㅜㅜ

 

 

좌/우

 

이 사진은 2021년 2월10일에 찍었습니다! 제가 수술을 2020년 1월8일에 했으니 1년 좀 넘은 시점이네요!

벌써 눈이 풀린게 보이시죠? 1년이 되기 전부터 왼쪽만 자꾸 얇아지고 연해졌는데 그때는 그냥 짝눈이라서 그런가보다 했거든요. 근데 시간이 갈 수록 심해지더라구요.

사실 이때도 더이상 풀리진 않겠지하고 안심했고 날이 갈 수록 심해지길래 참고 참다가 시간내서 6월달쯤 다시 상담받았었어요!

근데 왜 저보고 진작 안오고 이제 왔냐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아니 누가 눈이 이렇게 심하게 풀릴줄 알았겠냐구요.

병원에서 잘못했으면서 왜 자꾸 내 탓하는데ㅡㅡ

 

좌/우

 

이때는 2021년 3월31일입니다! 역시 양안의 쌍커풀 차이가 심하네요. 자세히 안보면 왼쪽눈은 무쌍인줄 알겠어요.

 

좌/우

 

이 날은 2021년 4월5일입니다. 왼쪽 눈을 보면 아예 살이 밀린게 보이세요? ㅎ

왼쪽은 눈두덩이가 눈동자를 덮어서 하얀 빛도 안보여요. 그래서 오른쪽만 초롱초롱합니다.

 

좌/우

 

이떄는 2021년 5월18일입니다. 이 사진 진짜 잘 나와서 눈만 아니면 프사하고 싶었는데ㅡㅡ

보시면 왼쪽은 그냥 무쌍에 선 하나 찍 그어놓은거 같아요. 눈에 힘을 똑같이 줬는데 왜 너만 그러냐구!!

 

 

좌/우

이 사진은 2020년 5월 11일이에요. 첫 쌍수한지 4개월정도 됐을때죠.. 이때 눈이 가장 예뻤던거 같아유..

근데 자세히 보면 왼쪽이랑 오른쪽 쌍커풀 두께감이 좀 다르긴 해요.

제가 재수술할때 이 사진 보여주면서 이렇게 해달라고 했는데 이 사람 눈은 눈깊이랬나 튀어나온거랬나 그게 달라서 안된다는거에요 ㅋㅋㅋㅋ 이거 내 눈인데 ㅋㅋㅋㅋ 그래서 제가 이거 내 눈이라고 하니까 아 그래? 하고 말더라고요 ㅎ

뭐 어떤 분들은 풀릴만 해서 풀린게 아니냐 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수술 후에 눈 빨리 잡으라고 눈썹 힘 말고 눈의 힘으로만 눈 뜨는 연습 정말 열심히 했거든요. 그래서 옛날에는 눈으로만 아예 못떴는데 지금은 손가락으로 눈썹 안잡아도 눈의 힘으로만 눈 정말 잘뜹니다.

눈 비비지도 않았고 화장할 일도 없어서 쌍수 후 첫 화장이 4개월 후인 이 사진이고 그 후에도 눈 화장을 안해서 수술하고 11개월 후인 12월에 했거든요. 근데 병원에서는 잘때 비볐을 수도 있다고 하면서 자기네쪽 잘못은 하나도 없다는 듯이 말하더라구요.

다시 돌아갈 수는 없지만 다시 돌아갈 수만 있다면 눈 수술 다른 곳에서 했을거에요. 뒤트임도 절대 안하고요. 첫 수술부터 완전 절개로 했을거에요. 쌍수한거는 후회 안하는데 뒤트임은 정말 후회합니다. 병원에서 하라고 해도 믿지말고 하지마세요.

처음 수술하시는 분들 몇번이고 검색하고 알아봐서 병원 고르셨다고 해도 더 열심히 찾아보시고 좋은 곳 선택하셔서 저처럼 재수술 안하고, 앞으로 후회하는 일도 없으셨으면 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