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제품

내돈내산 서울 강남 투데이라섹 솔직 후기 2 (2주~1년) 지금 눈 상태

반응형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D 오늘은 전에 쓰던 투데이라섹 시리즈를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라섹을 2021년 12월 7일에 했고 라섹 후기 1탄을 2022년 2월달에 썼네용...ㅋㅋㅋㅋㅋㅋ

거의 1년이 지나서야 2탄을 쓰게 됐습니당...!! ㅋㅋㅋㅋ

오래 돼서 기억이 살짝 가물가물하지만 제가 적어놨던 메모를 토대로 최대한 작성해보겠습니다!

원활한 흐름을 위해 당일부터 간단히 적을게용!

 

2022.02.02 - [건강 제품] - 내돈내산 서울 강남 투데이라섹 솔직 후기 1 (당일~일주일)

 

내돈내산 서울 강남 투데이라섹 솔직 후기 1 (당일~일주일)

안녕하세요~! 송포입니다! :D 후 드디어 미루고 미뤄왔던 투데이 라섹 블로그를 쓰네용 귀찮아서 미루다보니 벌써 2월,, 저는 2021년 12월 7일 강남에 있는 안과에서 투데이라섹을 했습니다! 병원

marupku.tistory.com


 

12월 7일 - 투데이 라섹 (수술 당일)

말이 투데이 라섹이었지 저는 1주일 넘게? 통증이 지속됐습니다ㅠ

수술 후 4일 넘게 방에 누워서 알람시간에 맞춰 인공눈물을 넣고 죽 겨우 먹고 자는거 외에는 아무것도 못했어요ㅜ

다행히 4일이 지나니 점점 아픈게 줄었고 가끔 따끔? 바늘로 찌르듯이 콕? 하는 통증이 몇번씩 간헐적으로 있었어용

이 통증은 렌즈를 빼고 난 후에도 며칠 지속되더라구요ㅠ

 

 

 

12월 14일 - 보호 렌즈 제거 (수술 7일차)

렌즈는 수술 7일 후에 빼러 갑니당 이때는 의사선생님께서 렌즈 제거 해주시고 간단히 얘기 후,

창구에서 안약 설명 듣고 아래층에 있는 약국으로 가서 인공눈물과 소염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집으로 슝~

렌즈를 뺀 후에도 계속 자외선 차단을 위해 모자와 블루라이트 안경을 썼어요!

저는 블루라이트 안경도 블루라이트 차단 + 자외선 차단 + 뭐시기(?) 차단 이렇게 3가지를 했습니다!

마지막에 뭐시기라고 한건 생소한 이름이라 기억이 안나는데 안경사 선생님께서 이 뭐시기가 눈에 안좋다고 하시더라구용

안하는 사람도 많고 안해도 상관없는데 그래도 제 눈건강을 위해 좀더 비싸더라도 구매를 했습니다!

안경은 수술 후 맞춰도 되지만 저는 수술 후 집에서 최대한 안나가려고 미리 맞췄어용!

 

 

1월 14일 - 정기검진 (수술 한달차)

수술과 렌즈 제거를 위해 방문한 것을 포함하면 병원을 4번 갔으니 검진은 2번을 했네용!

1월 14일에 가서 선생님을 만나뵙고 궁금했던거 이것저것 물어봤습니다..

근데.. 각막혼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상상도 못했던 얘기라서 너무 충격이었어요,,,

그래서 각막혼탁이 정확히 어떤건지 물어보지도 못했어요ㅜ

일단 소염제는 2월 14일까지는 하루에 4번씩 넣고 그 후로는 3번씩 넣으라고 하셨습니다.

각막혼탁 사라질 수 있냐고 물어봤는데 사라질 수도 있지만 계속 남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나마 다행인 건 시력에는 지장이 없을거라나...

이 날 선생님 뵙기 전에 시력검사를 했는데 각가 0.9이고 양안은 1.0이라고 하셨어요.

근데 사실 다 잘보인건 아니고 마지막엔 좀 흐릿해서 버벅이면서 바꾸면서 말했어용

근데 0.9가 나와서 놀랐어용 (아마 실제로는 0.7~0.8이었을 것 같습니당...)

(글을 쓰는 현재는 시력이 그때보다 아주 조금 높아진거 같지만, 수술 후 6개월이후?까지도 더이상 시력이 오르지 않고 똑같았어요)

다음 진료는 한달 후려나 생각했는데 2달 뒤에 오라고 하셨습니당

 

 

 

3월 14일 - 정기검진 (수술 3달차)

1월에 정기검진을 마치고 각막혼탁에 대해 검색한 후 3월달에 검진을 가면 자세히 물어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버전(?)으로 질문을 준비했죠...!

더 안좋아지거나 그대로일까봐 긴장하고 있다가 제 차례가 되어 각막혼탁에 대해 여쭈었는데..!

다행히 각막혼탁 없고 깨끗하다고 하더라구요ㅜ

안약은 지금 남아있는 소염제 하루에 2번씩만 넣으면 되고 이제 검진 없으니 예약 안잡아도 된다고 합니다.

나중에 불편하면 오래용 ㅎㅎㅎㅎ

뭔가 공장형이라서 그런지 아쉬운 부분이 많았어요....

검진도 세세히 안봐주고 각막혼탁이 있다면 어디에 어떻게 있는지 한쪽에 있는지 양안에 있는지 알려줄 법도 한데

그런거 하나없이 그냥 각막혼탁이 있다고만 말해줬거든요

그리고 검진도 2번뿐이라 좀 아쉽다고 해야하낭... 하지만 어쩌겠어용 돈없고 시간없던 내가 선택한 병원...! 버텨라!

 

그 이후.. (수술 후 4달~1년)

눈은 여전히 계속 건조했고 빛번짐은 확실히 수술 전보다 심해졌어용

원래도 안구건조증이 심해서 빛번짐이 심했는데 수술 후 더 건조하니 더더 건조하더라구요ㅜ

게다가 망할 코로롱때문에 마스크를 계속 끼니 눈이 더더욱 건조해지더라구용 ㅜ

(코로나가 시작된지 3년이 좀 넘었네용 잘 버티다가 3년만에 걸렸어용 ㅜ 그 후기도 곧 쓸게욥..)

안경은 인터넷할때는 무조건 썼습니다! 안끼고 하면 몇분, 몇십분도 버티기 힘들었거든요ㅜ

3월까지는 계속 안경을 쓰고 외출하다가 3월에 일이 있어서 며칠 안쓰고 햇빛을 보게 되니

눈이 좀 불편하고 안좋아진거 같아서 다시 호다닥 쓰고 다녔습니다!

거의 5~6월? 까지는 나가면 계속 쓴거 같아요! 낮에는 햇빛, 저녁에는 네온사인때문에 눈이 너무 피곤하더라구용

그리고 어느순간부터 자연스레 안쓰게 되고 지금은 안경 안쓰고 낮밤 모두 잘 다니고 있습니다!


 

 

+)) 투데이 라섹 후 1년 2개월정도 지난 시점 눈 상태

위 사진의 암막시트지는 6개월정도만 사용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눈이 낫는 속도도 더디고

밤에는 더 어둡고 아침에는 햇살이 잘 안들어오는게 좋아서 계속 잘 사용 중이에용 ㅎㅎ

모양은 우습지만 꽤나 유용합니당...ㅋㅋㅋㅋㅋ

 

지금 눈 상태는 완전 좋습니다! 시력도 수술 후 검진 갔을때보다 조금 더 올라간거 같긴 해요

드라마틱하게 올라가지는 않았고 정말 조금 더 좋아졌어용

그 이후로 검진을 받으러 간 적이 없어서 정확히 얼마나 올라갔는지 모르겠지만

같은 위치에서 봤을때 좀 흐렸던 글자가 더 잘보입니다!

심지어 밤새서 핸드폰도 많이 하고 눈 관리를 전혀 하지 못하고ㅜ

오히려 공부한다고 책과 컴퓨터 많이 보고 시험 끝난 후에는 울기도 많이 울고 밤도 많이 샜어요ㅠ

인공눈물도 초반에 정말 많이 건조할때만 넣고 최근에는 거의 손도 안댔네용...

눈아 혹사시켜서 ㅁㅣㅇ ㅏㄴ .. ㅎ ㅐ.... 흑흑

1년만에 투데이 라섹 후기를 다시 쓰면서 눈에 대한 소중함과 그 당시의 고통이 다시 떠오르네요..!!

그때 진짜 너무너무너무 아파서 와 이건 다신 못하겠다 다시 태어나면 못한다 라고 생각하면서

눈관리 열심히 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인간은 망각의 동물.....호호..

다시 인공눈물도 잘넣고 블루라이트 안경 잘 쓰고 핸드폰 줄이고 잘자야겠어요!!

잠이 최고의 보약!! 블루라이트 안경도 최공공 ♥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