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책

필기 시험에 꼭 필요한 책 '답만 외우는 운전면허'! 문제집 추천

반응형

 

저는 수능 후 겨울방학의 꽃은 2가지라고 생각해요~ 첫번째는 쌍수!! 두번째는 운전면허라고 생각을 한답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수능을 본 후 갓 20살이 되어 대학교를 들어가기 전이나 취업 전에 보는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필요한 문제집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물론 시간이 여유로울때 빨리 따두면 좋겠지만 아닌 경우도 있죠? 꼭 20살이 되자마자 보지 않는 경우도 있구요! 저도 그 경우에 포함되는 사람입니다~~~ 저는 입시미술을 했었어요. 입시미술을 1월말까지 계속 되기 때문에 일반 학생들과는 달리 수능이나 수시가 끝난 후 친구들과 여행을 가거나 놀 수 있는 시간이 없어요.

시간이 많이 부족했어요.ㅠ 물론 입시가 끝난 후 한달동안 따시는 분도 있겠지만요!

 

 

대학교를 졸업했고, 편입을 할 생각이 지금 당장은 없으니 취업을 하거나 자기계발을 하려고 했어요.

그래서 무엇부터 할까하다가 미루고 미루었던 면허가 생각나더군요. 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하면 더욱 바빠질것이고 지금이 내 인생에서 유치원 이후로 가장 여유로운 때이니 이 순간이 아니면 평생 면허를 못 딸거 같아 문제집을 샀습니다! 저는 필기는 혼자 공부할 생각이어서 구매했어요!

지금은 2020년인데 표지를 보면 2019년이죠? 실은 12월달에 종강하자마자 인터넷으로 시킨거거든요,,,ㅎㅎ 

벌써 2월인데 한번도 못펴봤다가 사진찍으려고 첨 펴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뭐 변명을 하자면 쌍수하고 회복하느라 시간이 없었고 책을 읽으려고 해봐도 눈이 너무 건조하고 아파서 뜰 수가 없었어요.

솔직히 저는 이렇게 된거 조금 따뜻해진 3,4월이나 가을인 9,10월에 하려고 했는데 아빠가 지금 신청 안해놓으면 제 돈으로 하라고 하셔서,,,,,ㅎㅎㅎ 공부도 할겸 블로그도 쓸겸해서 책을 펴봤어요!

 

 

지금까지 공부 안할 줄 알았으면 조금 늦게 시켜서 2020년도 것을 살걸 그랬어요. 근데 사진 속에 미니 시험지? 같은거에 보면 "법 관련 개정으로 2019년 6월 25일부터 일부 출제 문제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 출제됩니다." 라고 써있어요. 뭐 개정된지 얼마 안됐으니까 2019년도거나 2020년도의 차이가 크게 없을거 같아요. 그러길 바라야죠,,ㅎ

 

 

한장 넘겨 보면 면허 취득 절차가 쓰여져 있어요! 흠 복잡하네요. 점점 더 어려워지는 시험때문에 걱정돼요. 솔직히 저는 제가 운전하는 모습 상상도 안되고 무섭거든요ㅜㅜㅜ 사고나는 것도 겁나고ㅠㅠ

 

 

옆페이지를 보면 시험 안내, 종류와 응시자격 그리고 결격 사유 등이 쓰여있어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읽어봐야겠어요. 할게 참 많네요.

 

 

책이 얇은 것에 비해 쪽수가 많네욤 이 문제집은 총 1000문항이 있다던데 목차에 보면 어떤 유형이 있는지 상세히 쓰여져 있어요.

 

 

 

 

책을 봤더니 문제를 푼다기 보다는 답을 외우는 방식이더라구요. 이름 값하네요. ㅋㅋㅋㅋ

 

 

이 사진은 사진형의 페이지를 찍은 거에요! 아까 목차를 보면 문장형, 사진형, 일러스트형, 표지형 그리고 동영상 등등이 있었죠?

문장형은 이 사진의 위에 사진처럼 문장에 답만 외우도록 체크되어 있고

사진형은 지금 이 사진처럼 되어있고

일러스트형은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고

표지형은 사진과 일러스트 대신에 표지가 그려져 있고 그에 대한 문제가 있어요.

여기서 가장 궁금한 것은 동영상 문제이죠? 동영상은 각 문제당 하나씩 QR 코드가 있어요!

그래서 핸드폰을 이용해 QR 코드를 찍으면 유튜브의 한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그 영상을 보고 답을 찾으면 되는거에요!

완전 신세대 문제집 ㄷㄷㄷ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필기 100점 맞고 돌아오겠습니다!!

실기는 겁나고 걱정되지만 필기는 꼭 만점 받을게요! 여러분도 같이 화이팅!!!

 

반응형